구글 에드센스 거절 이유 - 승인 받을 수 있는 방법 정리

728x90
반응형

# 수익형 블로그의 첫걸음

 

안녕하세요. 리치팁입니다.

아직 에드센스 승인을 기다리시고 있는 분들! 혹은 거절 당한 경험이 있으신 분들.

이유를 찾지 못했기에 검색을 통해 이 글을 살펴보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저는 기다리고 기다리던 에드센스 광고가 3번 끝에 승인이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살펴본 여러가지 이유들 중에서 그나마 공감이 되고, 도움이 되겠다 싶은 내용들을 제 생각을 녹여 정리해봤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나기까지 최대 2주. 전 6주를 기다렸는데, 일단 간단하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까지의 과정을 살펴볼게요 :D

 

 

     

    1. 검색노출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생성하고, 바로 첫번째 글을 썼죠.

    애드센스 승인을 목표로 하는 것이기에, 글의 양과 질을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어떤 블로그를 찾아보니 몇개의 글만으로도 승인을 받았다는 사례가 있길래, 저도 한번 도전해봤죠.

    1개의 글을 올리고서 승인 요청을 하고, 기간 동안 3개의 글을 더 올렸습니다.

    결과는 당연히 컨텐츠 부족으로 거절되었죠.

    구글에 검색이 되지도 않는 상황이었고, 그냥 무작정 포스팅 글만 작성했었습니다.

    이곳저곳에서 찾아보니 뭔 로봇이니 뭐니 사이트맵, RSS 이런 것도 등록을 해줘야 노출이 되고, 에드센스 승인에도 영향을 준다고 하더군요.

    아직 등록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 하세요.

     

     

    구글 검색이 안돼? 구글에 블로그와 사이트맵 등록하기

    안녕하세요. 리치팁입니다. 요즘 블로그에 관한 정보들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배우고 있습니다. 글 하나를 등록해도 의문이 드는 점이 너무 많기 때문이죠. 성격상 하나하나 제가 마음에 들 때

    jooaoo0819.tistory.com

     

     

     

     

     

    2. 애드핏

     

    처음에는 너무 쉽게 생각하기도 했고, 부지런하지도 않았기에 이제는 방법을 바꿔 1일 1포스팅으로 진행했습니다.

    하루에 2개 이상의 글을 쓰고선 하나는 예약을 걸어놨습니다. 혹시나 글을 못쓰는 날도 있을 수 있으니 대비를 했죠.

    그렇게 꾸준히 작성을 했고, 어느덧 포스팅 개수가 20개를 넘어 섰습니다.

    애드핏으로도 꾸준히 수입원을 창출할 수 있다길래 일단 20개까지는 주구장창 달렸습니다.

    하루?만의 승인을 받게 되고, 아주 좋다고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통해서 애드핏 광고를 덕지덕지 발라놨죠.

     



    방문자 수도 100 정도가 넘기 시작했고, 구글과 네이버 등 로봇,사이트맵 등 기본적인 등록도 해놨기에 구글도 나를 알아봐주겠거니 했어요.

    그렇게 두번째 요청을 했습니다.

    또 최대 2주를 기다려야 하기에 그 사이에도 열심히 포스팅을 하면서 기다렸습니다.

    하지만.. 또 승인 거절.

    이번에도 컨텐츠 부족으로 거절 됐습니다. 이 시기가 포스팅 수가 30개는 넘어갔을 거예요.

    그리고 애드센스는 광고주의 광고들이 주목 받는 걸 원합니다.

    이제 막 시작하는 블로그라면 애드핏으로는 미미한 수준에 수익밖에 나질 않으니, 과감하게 제거하고 승인 요청하세요.

     

    어차피 승인 받고 다시 게재하면 됩니다.

     

     

     

     

    3. 스킨 변경

     

    글들을 찾아보니 컨텐츠 부족으로 거절을 당해도 바로 재요청을 하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바로 애드센스 승인 요청을 했고, 꾸준히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그러던 중에 깔끔하게 제 글들을 소개하고 싶어서 유명한 JB스킨을 구매하게 되었죠.

    새로 블로그를 단장하면서 카테고리를 나누면 인식을 잘한다길래 카테고리도 적당하게 나눠봤습니다.

     

     

    그리곤 또 기다렸죠. 근데 이상하게 최대 2주면 결과가 나와야 하는데, 지나고서도 승인이 안되는 거예요.

    알고보니 스킨 변경을 하면서 넣어놨던 메타태그가 사라진 것.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HTML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스킨 변경 시 기존에 세팅을 해놓았던 코드가 모두 날아갑니다.

    뒤늦게 확인하고, 스킨 변경하면서 놓쳤던 태그를 다시 삽입하니 3일 뒤에 바로 승인이 됐습니다.

     

    01


    플러그인을 통해서 태그들을 저장해두면 스킨을 변경했을 때, 굳이 다시 삽입할 필요가 없다고 하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4. 승인 기준 정리

     

    막상 여러가지 온갖 경험들을 모두 겪은 건 아니지만, 승인 받기 위해 많은 글들과 정보들을 찾아봤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직원이 아니라 100% 정답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나름 평균적인 기준을 살펴볼게요.

     

     

     

    A. 포스팅 수 기준

     

    많은 분들의 경험담을 보면 평균적으로 20개 정도면 승인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보다 적은 분들도 간혹 있지만, 살펴보니 애드센스 광고 대란일 때 승인 받으신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렇기에 애드핏 광고까지 통과할 수 있는 20개가 적절하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글자수는 1500자 이상이면 적당하다고 생각하나, 그 이상이 좋습니다.

     

     

     

    B. 카테고리 및 목차

     

    전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까지는 카테고리가 나눠있지도 않았고, 목차 따위는 생각하지도 않고 글을 작성했죠.

    스킨변경은 별 영향은 없을 것 같고, 포스팅 개수보다는 목차가 한몫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구글 로봇은 목차별로 나열 된 글들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읽기 편하니까요.

     

     

     

    C. 포스팅의 정보성

     

    관련 주제와 제목에 맞는 글을 작성하는 게 좋습니다. 이건 방문자의 체류 시간과도 연관이 있고, 에드센스 승인을 받고 나서도 중요합니다.

    방문자가 글을 읽으면서 오랫동안 있어야 수익도 상승할 수 있고, 재방문 효과도 있으니까요.

    이 글을 읽는 분들도 이곳저곳에서 살펴봤듯이, 제목과 연관된 내용이 아니면 구글에서 상위권에 노출되기도 쉽지 않죠.

    전문적으로 상세한 글을 작성하는게 쉽지는 않지만, 그만큼 노력이 필요하겠죠.

     

     

    D. 즉시 색인 요청

     

    포스팅을 하고 나서 검색 로봇들이 즉시 글을 수집해가지는 않아요.

    구글은 일주일 정도 기간을 두고 검색이 된다는 분들도 있고, 길게는 2주까지 봤습니다.

    네이버는 그보다 짧은 걸로 알지만, 중요한 건 구글이니까요.

    구글 서치콘솔을 통해서 작성한 글을 로봇이 빨리 수집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컨텐츠 부족으로 거절이 됐을 때, 작성한 글은 20개. 구글에 노출되고 있는 포스팅은 8개 정도밖에 되지 않았어요.

    반도 안되는 물량이었죠. 그래서 컨텐츠가 부족하다고 나왔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 부분은 색인 요청과 수시로 내 포스팅 글이 상위권은 아니더라도 노출이 잘 되고 있는지 파악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01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까지 나름 정리를 해봤습니다. 이 포스팅도 애드센스 통과까지 겪는 수많은 글들 중 한가지입니다.

    아직 에드센스 승인을 기다리고 계신 분께서 혹시나 거절되는 상황이 생긴다면 위에서 언급한 내용들을 한번 살펴보세요.

    하지만 장담할 수 있는 내용은 아니기에 이런 경우도 있겠거니하고,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리치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D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