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식시장 현황 - 기관은 코스피, 외국인은 코스닥을 집중 마크하고 있는 증시

728x90
반응형

 

이번주 마지막 요일 23일 다행이도 빨간색으로 보이는 증시가 참 다행입니다. 어제도 기관이 물량 몰이를 하면서 증시를 이끌었는데, 오늘도 기관이 많은 매수세를 보이면서 한몫한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살펴볼게요.

 

 

     

     

     

     

     

     

     

     

     

    오늘의 주식시장

     

    증시현황

     

    23일 금요일 증시 현황.

     

    오늘 코스피는 개인이 892억을 순매도하고, 기관이 2,631억을 매수하면서 강보합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외인은 1,629억을 매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코스닥은 개인이 562억을 매도하고, 기관이 58억을 매수, 외인이 698억을 매수했습니다.

     

    기관은 코스피에서 이틀 연속 큰 단위로 물량을 매수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외인은 코스피를 던져놓고 이틀 연속 코스닥 종목들을 이끄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은 어제 1조 가까이 매도했는데, 오늘도 1,400억 정도를 매도하면서 시장을 살펴보는 중이라 판단할 수 있네요.

     

     

     

     

     

     

    특징종목

     

    좌-상승률 상위 종목/ 우-거래량 상위 종목 리스트. 

     

    오늘 상승률 상위 종목으로 1위는 한세예스24홀딩스가 차지하였습니다. 2위는 유니드, 3위는 콤텍시스템이 차지했습니다. 뒤를 이어 포스코인터내셔널, 부국철강이 차지했습니다. 코스닥에서는 예스24가 1위를 차지하고, 이어 세종메디칼, 이디티, 이스트소프트, 버킷스튜디오가 각 순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카카오뱅크 청약일이 얼마 남지 않아서인지 오늘 카뱅 관련주들이 연속으로 상승하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어제와 같은 상위 종목들은 보이지 않네요. 이제 거래량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코스피에서는 1위 콤텍시스템, 2위 일성건설, 3위 한신기계, 4위는 인바이오젠, 5위는 이아이디가 차지했네요. 이아이디는 유일하게 미미한 하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스닥에서는 SM C&C, 피에이치씨, 버킷스튜디오, 아즈텍WB, 엑셈이 각 순위를 차지했네요.

     

    거래량 상위에서는 어제 1위를 차지했던 한신기계 3위를 차지하고, 2위를 차지했던 이아이디 오늘 5위를 차지하면서 순위가 떨어졌네요. SM C&C는 어제 29.91% 상승하면서 상한가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오늘은 6.43% 상승하면서 거래량 1위를 차지했습니다.

     

     

     

     

     

     

     

    순매매 현황

     

    외국인 매매 현황

     

     

    오늘 외인은 코스닥에서 큰 매수를 하면서 활동을 보여주었는데, 코스피에서는 어떤 종목들을 매매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코스피에서 1위는 한국금융지주 2위는 LG전자, 3위는 포스코가 차지하고 4,5위는 포스코인터내셔널, 삼성SDI가 차지했습니다. 반면에 매수세를 강하게 보였던 코스닥에서는 케이엠더블유가 1위를 차지했네요. 2위부터 오스템임플란트, 에코프로비엠, 우리기술투자, 에이스테크가 각 순위를 자리하고 있습니다.

     

    어제와 동일하게 상위권을 지키고 있는 종목으로는 포스코, LG전자, 에코프로비엠 입니다. 반대로 순매도 순위를 살펴보면 코스피에서는 1위 LG생활건강, 현대차, 우리금융지주, 삼성전자, SK하이닉스가 각 순위를 지켰고, 코스닥에서는 네이처셀, 엘앤에프, 바이오니아, LX세미콘, 이그잭스가 자리 잡았습니다.

     

    매도 순위권에서 보이긴 하지만, 드디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순위에서 밀려났습니다. 어제와 동일하게 순매도 한 종목으로는 삼성전자만 상위권에서 보입니다.

     

     

     

    기관 및 개인 매매 현황

     

    기관 순매매 현황 리스트.

     

    오늘 기관이 코스피에서 순매수한 상위 1위는 네이버, 2위 삼성전자, 3위 포스코가 차지했습니다. 네이버는 어제 잠정실적 발표와 오늘 임원 및 주요주주 소유보고 공시를 보니 하선영 비등기임원 보유 주식수가 44주가 줄어든 86주로 감소한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닥에서는 1위 JYP엔터테이먼트가 차지하고, 2위 휴젤, 3위는 에스엠이 차지한 모습을 보이네요.

     

    반면에 순매도 현황을 보면 1위가 현대차가 차지하고, 2위는 LG생활건강, 3위는 기아가 차지했습니다. 국내 자동차 시장 대표 기업들이 모두 들어가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22일 어제는 현대차가 영업 잠정 실적을 공시하면서 전년동기대비 38.73% 상승한 실적을 보였는데, 오늘은 하락을 보이며 마감했습니다. 코스닥에서는 RFHIC, 카카오게임즈, 인터파크가 각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어제와 동일한 종목으로는 LG생활건강, 카카오게임즈가 순매도 현황에서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 순매매 현황 리스트.

     

    개인 매매 현황을 보시면 코스피에서 1위가 기관과 반대로 순매수 리스트에서 현대차, LG생활건강, 기아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에서는 네이처셀, 엘앤에프, 바이오니아가 1~3위를 차지했습니다. 어제와 동일하게 순매수 종목은 LG생활건강만 보입니다. 순매도 현황에서는 코스피 1위가 포스코, 2위 LG전자, 3위 삼성SDI가 차지했습니다.

     

    LG전자는 며칠 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그나 합작법인 소식과 핸드폰 사업 정지, 엄청난 실적 등 덕분에 지속적인 상승을 보이네요. 하지만, 개인은 등락이 심한 LG전자를 벗어나기 바쁜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닥에서는 케이엠더블유, 에코프로비엠, 오스템임플란트가 각 순위를 차지하였고, 어제와 동일한 종목은 포스코가 있습니다.

     

     

     

     

     

     

    업종상위와 주도종목

     

    오늘의 주도종목.

     

    오늘의 업종 상위를 살펴보면 다각화금융 업종이 1위를 차지하고, 증권 건강서비스및장비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소매 업종에서 주도종목으로 예스24는 상한가를 친 종목입니다. 카뱅 관련주로 높은 상승률을 보여주었습니다.

     

    세종메디칼, 콤텍시스템도 오늘 상승률 순위에서 보이던 종목입니다. 카카오뱅크 상장 전에 관련주들이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보일지 눈여겨봐야 할 것 같네요. 지금까지 오늘의 증시 현황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되는 글>

    PER 계산 - 주가수익비율 적정주가 계산법

    ROE 계산 - 자기자본이익률 적정주가 계산법

    종목의 자본잠식을 미리 알 수 있는 방법

    금리변동 - 금리와 주가의 관계

    SRIM 공식 3분만에 적정주가 계산하기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